본문 바로가기
food

3대천왕 포항 죽도시장 평남식당 곰탕

by 자두망고 2022. 7. 27.



원래는 죽도시장 가면서 백종원 선생님 의 또 다른 방송인 골목 식당에 나왔던 덮죽집에 가고 싶었지만
우와 대기가 정말 엄청 나더라구요.
한참 뒤에나 식사를 할 수 있어서 플랜B 였던 포항 죽도시장 3대천왕 맛집 평남식당으로 갔어요.


 


우와 죽도시장이 정말 넓더라고요.

평남식당은 입구가 양쪽으로 있어서 들어간문과 나간문이 달랐는데요,
둘 중 어느 쪽으로 들어 가셔도 상관 없어요.




3대천왕 방송 플랜카드가 역시 크게 붙어 있었구요,
더운 날씨에도 따끈한 곰탕을 드시러 많은 분들이 오셨어요.
회전율이 생각보다 빨랐는데요, 혹여나 대기가 너무 긴데 곰탕을 꼭 드시고 싶으시다면 죽도시장에 곰탕 집이 많이 있는 점 참고 해 주세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다행히 자리가 나서 대기 없이 바로 앉아서 먹을 수 있었는데요,
카리스마 넘치는 이모님 께서 자리를 안내해 주셨어요.





백종원의 3대천왕 평남식당 메뉴와 가격 입니다.
한우 수육과 소머리 곰탕 딱 두 종류로 판매하는데요,
사실상 단일 메뉴에 가깝기 때문에 고민을 별로 하지 않고 소머리곰탕 - 13,000원 2개 주문 했어요.





방문하실때 화요일은 휴무인 점!
참고해 주세요.





반찬은 아주 심플하게 나와요.
김치는 배추김치 없이 무김치만 나오는데요,
묽은 김치 국물이 넉넉한 스타일이 조금 특이했어요.
취향에 따라 곰탕에 깍두기 국물을 넣어서 드시기도 좋겠네요.




잠시 뒤 곰탕이 나왔어요.
메뉴가 많이 없다 보니 나오는 속도도 빠르네요.
뚝배기에 반투명한 국물과 넉넉한 고기의 곰탕과 밥 한 공기가 함께 나와요.
뜨거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해서 이렇게 따로 국밥으로 나오는 게 좋았어요.




처음 특이하다고 느낀 건 이렇게 계란이 들어가 있는 점?
국물은 푹푹 고아낸 맛있는 곰탕맛!
엄청나게 맛있기 보다는 호불호 없이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은 맛이었어요.




제가 사진을 다 못 담아서 그런데 곰탕국물 안에 고기가 정말 정말 많았어요.
양이 넉넉 하기 때문에 평소에 식사 양이 많으신 분들도 아쉽진 않을 것 같네요.
거기에 고기가 잡내 없이 부드러워서 확실히 인기가 많을만 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먹다가 양념장도 풀어서 먹어 봤어요.
처음부터 양념장을 풀어서 드시기 보다는 먹다가 중간에 넣으시면 2가지 맛을 모두 느끼실 수 있어요!

제가 부산 출신이라서 부산의 돼지국밥과 비교 한다면 냄새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구요, 고기가 많다보니 든든한 느낌이 있었어요.





배부르고 든든하게 먹고 나오면서 보니까 이렇게 펄펄끓는 큰솥을 직접 볼 수 있게 해두셨더라고요.
여기서 휘리릭 토렴도 하신답니다.


보통 방송에 나오고 유명세가 있는 곳은 맛이 기대에 못미치는 곳들이 많았는데,
3대천왕 포항 죽도시장 평남식당은 기대보다 맛있게 먹어서 꽤 만족스러웠어요!




 

 

 

댓글